[온라인총괄부] (주)이비즈네트웍스의 안카메라가 최고의 소프트웨어를 선정하는 2012년 심파일 어워드 (2012 Simfile Award) PC부문 대상 후보에 올라 현재까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안카메라는 1998년에 개인적인 업무에 사용하고자 처음 제작됐으며, PC통신을 통해 전파되기 시작했다. 이후 많은 유저들의 제안을 수렴하여 정식 배포버전인 안카메라2를 개발하게 됐다. 얼마전에는 성능과 디자인이 대폭 개선된 안카메라5까지 개발된 상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안카메라5.0버전은 눈에띄는 기능개선으로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100%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이니만큼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많은 프로그램이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적용했다. 때문에 초보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 후 첫 실행 시 전체적인 기능에 대한 간략한 안내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고 안카메라의 주요 기능인 캡쳐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이전 버전에서는 웹페이지 전체에 대한 캡쳐기능만을 제공했으나, 5.0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캡쳐영역을 선택해 저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PC화면 캡쳐에서만 제공되었던 연속캡쳐, 영역캡쳐, 클립보드저장, 인쇄 등의 기능을 웹에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추가했다.
또한 PC화면 캡쳐기능이 업그레이드돼 “직접지정” 버튼으로 원하는 영역 캡쳐기능 및 “영역선택” 버튼으로 단위별 캡쳐기능이 추가됐다. 안카메라의 형제격인 안캠코더와의 연동기능도 추가돼 좀더 편리하게 동영상녹화 실행을 할 수 있다.
(주)이비즈네트웍스 이희열 선임연구원은 “구버전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 신버전을 출시하고 있는 취지는 보다 편리한 캡쳐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함이다. 좋은기능이 점점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들도 사용법을 잘 숙지해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안카메라5.0 다운로드 및 문의사항은 안툴즈 홈페이지(http://www.ancamera.co.kr)에서 가능하다.
|
[보도매체]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51&newsid=01367766602713144&DCD=A00505&OutLnkChk=Y) |